공지사항

[필독] 사이버강의 출결을 위한 시청 환경 권장

작성자 : 사이버캠퍼스
작성일 : 2018-11-20 09:15
조회수 : 3685

사이버강의 출결을 위한 시청 환경 권장

 

사이버강의 출결을 위한 시청환경을 아래와 같이 안내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브라우저구글 크롬 브라우저 권장

2. 네트워크유선 네트워크 접속 권장

3. 모바일 모바일 앱(코스모스권장(모바일 웹에서는 출석체크가 불가함.)

 

<세부 내용>

1. 브라우저 _ 권장 브라우저 : Google Chrome

사이버캠퍼스는 Internet Explorer 브라우저 외 Google Chrome 등 다양한 브라우저를 지원합니다사용자에게 편리함을 제공하고자 PC 외 Mobile App을 통해서도 사이버강의 시청이 가능하도록 학습 환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다만사용하고 계신 Internet Explorer 브라우저 사용 중 일부 내용이 정상적으로 표시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현재 Internet Explorer의 마지막 버전인 11이 2022년 6월 15일부로 지원이 종료되었으므로 사용자분들께서는Edge, Chrome등 다른 브라우저로 이동할 것을 권장드립니다.



2. 네트워크

사이버강의 시청 시 접속하고 있는 네트워크 환경에 따라 원활한 학습이 진행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네트워크 환경이란?]

데스크탑노트북, Tablet PC, Mobile 기기에서 사이버강의 시청 시 유/무선 네트워크 망에 접속합니다.

 

1) 유선 네트워크 접속: 무선은 전파 방해나 다수의 사용자 접속하는 경우가 많아 보다 안정적으로 사이버강의 시청이 가능합니다.

2) 무선 네트워크 접속학교 안 강의실실습실 등 공공장소에서 제공하는 무선 WiFi를 통해 접속 시 공공장소 일수록 동시 접속량 사용량에 따라 인터넷 속도 저하 또는 네트워크 상태가 불안정해집니다.

 


3. 모바일 - 코스모스(COURSEMOS)

1) 모바일에서 시청 가능한 데이터/WiFi 환경에서 <모바일 앱(코스모스)>으로 접속 합니다모바일 환경은 데이터 또는 개인(보안)WiFi 환경을 권장하며공공장소(지하철/학교 내/기타 시설 WiFi 환경은 사용을 지양하는 것이 좋습니다.

2) 모바일 (app)과 (web) 모바일 앱(app)으로 동영상을 시청할 시 [진도현황]이 기록 됩니다. 모바일 웹(Chrom/Safari/Firefox/Whale/etc...)을 사용하여 학습영상을 시청하는 경우

출결확인이 [불가능] 합니다. 그러므로 [모바일 앱 - 코스모스](Google Play/APP Store)사용을 적극 권장 합니다.


[진도현황]이란

동영상 시청을 시작한 시간과 종료한 시간이 기록(로그됩니다.



<(추가)잦은 버퍼링으로 사이버강의 시청 장애 발생 시 조치사항>


*학교 안에서 동영상 학습 시

다른 무선 WiFi 연결을 통해 해당 증상 발생 여부 확인

모바일 App 을 LTE, 3G 연결하여 해당 증상 발생 여부 확인

- 1번 2번 모두 해당 증상이 발생될 경우 담당 부서로 장애 접수 (동영상 파일 또는 서버 증상 의심)


*/회사 등에서 동영상 학습 시

현재 사용하고 있는 네트워크(/무선)를 다른 네트워크 연결을 통해 해당 증상 발생 여부 확인


*다른 브라우저 확인

-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가 Internet Explorer 일 경우 동영상 학습을 방해할 수 있는 요소(각종 툴바악성코드 등)가 존재할 수 있기 때문에 Google Chrome, Firefox, Safari 등 다른 브라우저를 통해 학습하시기 바랍니다.


*다른 PC 확인

- 사용하고 있는 PC에 동영상 학습을 방해할 수 있는 요소(악성코드백신 프로그램(avast) 오작동 등)가 존재할 수 있기 때문에 다른 PC로 학습을 시도해 봅니다다른 PC로 학습 시 이상 없을 경우 해당 PC에 설치되어 있는 악성코드백신 프로그램 등을 점검하여 해당 증상을 해결합니다.



2019-01-29
사이버캠퍼스
2018-11-15
사이버캠퍼스